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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omputer Science
Component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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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컴포넌트는 독립적인 소프트웨어 모듈이다.
- 컴포넌트를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소프트웨어 시스템에서 독립적인 업무 또는 독립적인 기능을 수행하는 모듈로서 이후 시스템을 유지보수하는데 있어 교체가 가능한 부품이다.
- 소프트웨어 컴포넌트는 하드웨어의 그래픽카드와 같은 개념으로 독립적인 기능을 수행하는 소프트웨어 모듈이라고 설명할 수 있으며 소프트웨어 컴포넌트는 컴포넌트란 말로 대체되어 사용되고 있다.
- 컴포넌트는 구현, 명세화, 패키지화, 그리고 배포될 수 있어야 한다.
- 컴포넌트의 정의나 형태는 관점에 따라 다양하게 존재하지만 재사용 부품으로서의 컴포넌트가 되기 위해서는 아래의 내용들을 만족해야만 한다.
- 소스코드(Source Code)가 아닌 실행코드(Executable Code) 기반으로 재사용할 수 있도록 이미 구현(Implementation)이 완료되어 있어야만 한다.
- 컴포넌트는 해당 컴포넌트의 용도, 유형, 기술표준과 인터페이스등에 대한 정보들에 대해서 명세화(Specification) 되어 있어야만 한다
- 교체가능한 컴포넌트를 개발하기 위해서는 표준(Standard)을 준수하여 개발해야 한다.
- 컴포넌트가 개발되어 배포될 때 관련 문서와 코드들이 독립적인 단위로 패키지화(Packaging)되어 있어야만 한다.
- 컴포넌트는 독립적인 업무단위로 개발된 것이므로 사용자가 필요한 기능만을 패키지한 컴포넌트를 재사용할 수 있도록 독립적으로 배포(Deployment) 가능해야만 한다.
- 하나의 컴포넌트는 하나 이상의 클래스들로 구성될 수 있다.
- 컴포넌트와 클래스는 다른 개념이며 컴포넌트와 객체 또한 다른 개념이므로 컴포넌트가 되기 위해서 반드시 클래스나 객체로 만들어야만 하는 것은 아니다.
- 기존의 C나 Cobol로 개발된 모듈 또한 컴포넌트로 만들수 있으나 현재의 컴포넌트 기술 표준들과 핵심개념들이 객체지향에서 비롯된 개념들이 많아 컴포넌트를 개발하는데 있어 객체지향 기술을 바탕으로 하는 것이 보다 효과적일 수 있다.
- 하나의 컴포넌트를 개발하기 위해서는 하나 이상의 클래스들을 바탕으로 개발할 수 있으며 이렇게 개발된 컴포넌트가 실행될 때 해당 컴포넌트의 인스턴스(Instance)인 컴포넌트 객체가 수행된다.
- 이때 컴포넌트 내부에는 하나 이상의 클래스에 대응하는, 하나 이상의 객체들이 수행되고 있는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.
- 컴포넌트는 인터페이스를 통해서만 접근할 수 있다.
- 컴포넌트내의 정보는 외부로부터 모두 숨겨진다.
- 따라서 외부에서 접근할 수 있도록 컴포넌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정의한 인터페이스만을 제공하고 컴포넌트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어떤 인터페이스를 사용해야 하는지만을 알수 있다.
- 또한 인터페이스는 외부와의 연결을 위해 반드시 존재해야만 하며 이처럼 컴포넌트가 내부 정보를 숨기고 인터페이스만 제공함으로써 소프트웨어도 하드웨어처럼 조립 기반으로 갈수 있게 되는 것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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